안녕하세요 그린입니다. 오늘은 제주도 렌터카에 대한 꿀팁을 가져와 보았습니다. 요즘 제주도 렌터카 가격이 조금 내리긴 했습니다. 한동안 엄청 비싸서 항공권보다 렌트비가 더 비쌀 때도 있었던 것 같은데 말입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 제주도 렌터카 할인받는 꿀팁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그 방법이란 바로, 찜카 쿠폰을 21% 할인 가격으로 구입한 뒤 찜카 사이트에서 쿠폰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이후 찜카에서 실시간 제주도 렌터카 검색해서 예약하는 방법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번에 저는 제주도 렌터카 예약은 전기차 아이오닉 5를 이용했습니다. 저는 이번에 제주도 공항에서 가까운 탐라렌터카를 이용했는데 차 상태도 나쁘지 않았고 공항과 가까워서 만족했습니다.
제주도 렌터카 가격비교 할인 꿀팁
제주도 렌트카 예약할 때 보통 제주패스렌터카, 찜카 같은 렌터카 가격 비교 사이트 많이 이용하시죠. 가격비교 사이트 이용하면 제주 렌터카 업체의 보유 차량 리스트를 한 번에 확인하고 보험이나 완전자차 여부 필터링해서 예약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여기서 나온 금액에서 21% 할인된 가격으로 예약할 수 있다는 겁니다.
제주 찜카 쿠폰 할인 바로 가기 보면 아시겠지만 10만 원권을 79,000원에 예약이 가능하고 5만 원권 역시 할인된 가격으로 쿠폰 구입이 가능합니다. 찜카 할인쿠폰 구입하시면 메일로 쿠폰 번호를 받으실 수 있고 이걸 찜카 사이트에 등록해서 이용하시는 겁니다.
이용 기간은 등록 후 1년 간이니 넉넉하게 사용 가능하고, 제주도뿐 아니라 서울 렌터카, 부산 렌터카 이용하실때도 찜카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79,000원 결제하면 10만 원을 쓸 수 있는 마법입니다. 만약 렌트카 비용이 20만 원이라면 10만 원권 2개 구입하셔서 등록하시면 1대 예약할 때도 여러 개의 쿠폰을 한꺼번에 쓸 수 있습니다.
쿠폰 개념이 아니라 마일리지 개념이라 개수 제한 없는 것도 대박입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제주도 렌트카 할인 예약했습니다. 예전에는 제주패스렌터카도 많이 이용했는데 제주패스렌터카는 이제 15%밖에 할인을 안 해줍니다. 21% 할인되는 찜카 쿠폰 추천드립니다.
제주도 렌터카 가격비교 찜카 예약하기
찜카에서 예약하실 때는 제주도의 다양한 업체의 후기를 보고 골라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저는 처음부터 제주 전기차를 염두에 두고 전기차 보유 중인 곳들만 필터링해서 찾았습니다. 이왕이면 완전 자차 선택해서 예약했습니다. 덕분에 무려 21% 할인받고 예약했습니다
제주도 렌터카 픽업
예약을 완료하면 완료 알람이 오고 제주도 출발 전에 카톡으로 셔틀 탑승 위치와 함께 안내문이 옵니다. 사전에 운전자 등록도 해두실 수 있으니 시간 아끼실 분들은 미리미리 등록해 두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제주 공항에 도착해서 렌터카 셔틀버스 탑승하는 곳으로 이동하면 내가 예약한 업체의 이름을 찾아서 셔틀버스를 타면 되는 시스템입니다.
찜카는 예약을 중개해 주는 사이트입니다. 찜카 셔틀이 아니라 내가 예약한 업체의 셔틀을 타는 게 중요합니다. 저는 탐라렌터카 셔틀을 타고 이동했습니다. 요즘은 다 키오스크를 통해서 체크인하고 차량도 셀프 수령입니다. 완전자차 예약했기 때문에 외관은 크게 신경 쓰지 않았지만 그래도 꼼꼼하게 영상이나 사진으로 담아두시는 거 추천합니다.
그리고 제주 전기차 이용하면 전기차 충전카드를 사전에 구입할지 선택해야 합니다. 1일당 5,000원의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2박 3일 제주도 여행 다녀왔고 제가 빌린 아이오닉 전기차를 기준으로 가득 충전했을 때 비용은 2만 원이었습니다. 2박 3일 동안 전기차 충전카드 빌리는 비용이 15,000원이었으니 더 이득이었습니다.
만약 이동을 많이 안 하실 분들은 충전카드 사지 마시고, 저처럼 이동 많이 하실 분들은 충전카드 빌리기는 게 이득입니다. 이 충전카드 이용하면 환경부에서 운영하는 전기차 충전소에서 무제한으로 충전이 가능하고 반납할 때도 꼭 가득 안 넣어와도 된다 합니다. 휘발유의 경우 빌릴 때 있던 만큼 다시 채워 가야 하는 것도 스트레스입니다.
제주도 렌터카 전기차 충전 방법
제주 렌트카 전기차 충전 방법도 알려드립니다. 제주도는 워낙 충전소가 많습니다. 개인 카드로 충전하실 분들은 그냥 주차장이나 숙소에 보이는 곳에서 금액만큼 충전하시면 됩니다. 저처럼 카드 빌리신 분들은 환경부에서 운영하는 충전소를 찾으시면 됩니다. 이건 검색하면 바로 나오고 렌터카 수령할 때 직원분이 링크도 보내주십니다.
제가 간 곳은 중문 런닝맨 주차장이었고 DC 콤보 방식으로 충전을 했습니다. 화면 터치하고 하라는 대로 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아이오닉의 경우 뒤쪽에 충전 꽂는 곳이 있었고 충전도 생각보다 빠릅니다. 약 1시간 15분 정도 충전하니 가득 들어갔습니다. 거의 바닥일 때 넉넉히 1시간 30분이면 가득 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충전 중지 버튼을 누르고 연결된 선을 분리하고 제자리로 가져다 두면 됩니다. 이렇게 계기판 통해서도 충전 완료된 내용 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서 관광지 가시거나 호텔에 숙박하실 때 또는 카페나 맛집 가셔서 충전하시면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화하실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2박 3일 동안 완전자차로 147,000원에 아이오닉 2021년 차량을 렌트했고 충전 카드 비용은 15,000원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미리 찜카 쿠폰을 구입했으니 무려 3만 원 이상 아낀 셈입니다. 앞으로 제주도 여행 가시는 분들도 많으실 테고 제주 렌트카 빌리시는 분들도 늘어날 테니 미리미리 준비 하셔서 이득 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한정수량이라 얼마 안 가서 매진될 수 있습니다. 제주도 렌트카 찜카 쿠폰, 21% 할인을 놓치지 마세요. 미리 구매하고 나중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저렴하게 제주여행 떠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목차